
사단법인 세종대왕기념사업회 소개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1959년에 설립되어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업을 추모하고 민족 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1968년 세종대왕기념관 건립을 시작으로 세종대왕박물관 운영, 한글 및 국학 관련 연구와 출판 사업을 60여 년간 활발히 추진해 왔습니다. 조선왕조실록, 고전국역 등 900여 책의 연구 간행과 함께 한글 글꼴 개발, 한글날 기념행사 등을 통해 세종 정신 계승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재는 세종대왕기념사업법 제정과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일 제정을 추진하며 한글 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사)세종대왕기념사업회가 산돌 문화재단과 함께 개최하는 한글 글꼴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종대왕께서 창제하신 한글은 과학적 원리와 창조적 혜안이 담긴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입니다. 본 사업회는 60여 년간 한글의 보존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한글 글꼴 연구와 개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번 산돌 문화재단과의 공모전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계승하는 창의적인 글꼴이 많이 탄생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열정적인 참여가 한글문화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세종대왕기념사업회
회장 최 홍 식
재단법인 산돌문화재단 소개
재단법인 산돌문화재단은 산돌의 창업주인 고) 석금호 의장님의 유지를 받들어 202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석금호 의장님은 1984년 산돌(구 산돌타이포그라픽스)을 창립한 이후 40년간 산돌과 글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사회적으로 어려움 이들을 돕기 위해 쉼터선교회, 타이니시드를 설립하는 등 자산단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시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이러한 석금호 의장님의 철학을 기반으로 산돌문화재단은 한글의 미적 기술적 발전 사업, 한글 문화창작 지원사업, 한글 교육 및 조사연구사업, 한글 문화예술 사업 등 한글과 글꼴 발전 및 한글의 글로벌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산돌문화재단이 (사)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함께 한글 글꼴 공모전을 더욱 가치 있는 한글 발전의 장으로 만드는 동반자가 된 것에 대해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한글 글꼴(폰트) 기업인 산돌의 출연으로 설립된 저희 산돌문화재단은 한글 글꼴 공모전을 통해 한글 생태계를 더욱 풍요롭게하고 향후 한글의 문화적 발전의 기틀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한글 문화의 보급과 확산에 기여하여 한글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국제적 교류를 통해 문화예술산업 및 지식정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글 글꼴 디자인 공모전에 여러분들의 열정을 모아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재단법인 산돌문화재단
이사장 손 연 홍
